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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Q: [기기관련] 녹음은 어떻게 하나요?
    A:
    녹음은 아래와 같이 기기에서 직접 하시면 됩니다.
    1. 녹음시작 : 대기 중 가운데 버튼을 길게(1초 정도) 누르면 띡 하면서 녹음 시작
    2. 녹음완료 : 녹음 중 가운데 버튼을 짧게 누르면 띡 하면서 녹음 완료
    3. 재생 : 대기 중 가운데 버튼을 짧게 누르면 재생
  • Q: [기기관련] 공장초기화 상태가 뭔가요?
    A:
    공장초기화 상태는 기기에 등록정보나 설정정보가 모두 지워진 깨끗한 상태로서, 기기가 처음 생산된 상태를 말합니다.
    기기를 휴대폰과 연결하는 등록(추가)과정은 기기가 공장초기화 상태일 때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휴대폰과 연결되어 있던 기기를 공장초기화 시키시면 모든 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다시 등록(추가)시켜 주셔야 합니다. 펫스테이션-cam을 사용 중에 휴대폰이 바뀌었거나 인터넷 공유기가 바뀌었다면 기기를 다시 인터넷에 연결하고 휴대폰 앱에 등록(추가)시켜 주셔야 하는데, 이때에는 기기를 공장초기화부터 하셔야 합니다. 기기를 다른사람으로부터 양도받았다면 휴대폰 앱에 등록(추가)하기 전에 공장초기화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기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때에도 공장초기화 후 양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Q: [기기관련] 공장초기화는 어떻게 하죠?
    A:
    초기화는 기기의 버튼 3개를 손가락 3개로 동시에 1초 정도 꾹 눌렀다 떼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기가 재부팅 되면서 20~30초 후에 빨간불-파란불이 교차로 깜박이는 상태가 되는데, 이때가 공장초기화 상태입니다.
  • Q: [기기관련] 램프 불빛이 너무 밝아 밤에 거슬려요.
    A:

    펫스테이션-cam의 램프를 꺼 두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의 "설정(setup)>일반설정>LED표시 ON/OFF"에서 OFF를 선택하면, 동작 결과를 표시하는 일부를 제외하고 상태를 표시하는 LED 램프 기능은 꺼집니다. 즉 평상시에 파란불이 계속 켜져 있는 동작과 영상 통화 중에 파란 불이 깜박이는 동작이 OFF 됩니다.

  • Q: [기기관련] 빨간색만 켜져 있어요.
    A:

    빨간불만 점등되는 것은 뚜껑이 열렸다는 표시입니다. 뚜껑이 사료통을 잘 눌러 주어야 밥이 잘 나오는데, 뚜껑이 열리면 밥이 잘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뚜껑이 제대로 잠기지 않으면 빨간불로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 표시가 가장 우선하기 때문에 이때에는 다른 램프표시가 표시되지 않아 기기의 동작 상태를 확인하기 어려우니 뚜껑을 잘 잠그고 기기를 동작시켜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관련] 갑자기 빨간불 파란불이 교대로 깜박여요.
    A:

    기기의 빨간불과 파란불이 교대로 깜박이는 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공장초기화 상태일 때와 사료부족 알림 표시가 그것입니다.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공장초기화 상태는 아닐 것이고, 그렇다면 사료부족을 알리는 경고등입니다. 공장초기화 상태표시는 빨간불이 길게 파란불이 짧게 깜박이고, 사료부족 경고표시는 반대로 파란불이 길게 빨간불이 짧게 깜박이므로 구별이 가능합니다. 앱의 “설정(setup)>일반설정”에서 “사료잔량 표시기능 사용”을 켜 놓으셨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작동한 것입니다. 뚜껑을 5초 이상 열었다가 닫으면 이 표시는 없어집니다. 사료잔량 표시기능에 대해서는 설명서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Q: [기기관련] 빨간불만 깜박이고 기기가 아무 동작을 안해요.
    A:

    기기의 전원을 켰을 때, 아무리 기다려도 빨간불만 깜박이고 파란불이 하나도 안 보인다면 다음과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 버튼 동작도 안되고 공장초기화도 안 된다면, 기기의 고장이거나 업그레이드 실패로 부팅 불능 상태로 빠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에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AS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기기의 다른 동작은 모두 정상이고 공장초기화 후 재등록(추가)도 정상적으로 잘 된다면, 파란색 고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램프 고장이 기기의 동작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불편하시면 AS 접수하시면 됩니다.

  • Q: [기기관련] 공장초기화가 되지 않아요.
    A:

    공장초기화는 버튼 3개를 동시에 누르면 되는데, 2015년 이전의 구형 제품(PS-100)에서는 이 동작이 월활하지 않아 신경써서 잘 누르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구형 펫스테이션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최신 제품과 같아지기 때문에 문제없지만, 2019년 이후로 업그레이드를 한 적이 없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3개의 버튼 중 어느 하나라도 먼저 눌리면 그 버튼 동작을 해 버리므로 3개의 손가락으로 버튼 3개를 하나-둘-셋 하고 동시에 1초 정도 힘주어 누릅니다. 제대로 눌리면 기기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가 다시 켜집니다.

  • Q: [기기관련] 녹음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A:

    효과음이나 녹음 음량이 줄여져 있으면 녹음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앱의 "설정(setup)>일반설정"에 들어가 음량이 줄여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줄여져 있다면 최대로 올린 다음 저장하고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관련] 적색 램프가 켜져 있고 사료가 나오지 않아요.
    A:

    적색 램프가 켜져 있는 것은 뚜껑이 열렸다는 표시입니다. 뚜껑이 열려있으면 급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뚜껑을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려 잘 잠근 다음 다시 시도해 보세요.

  • Q: [기기관련] 사료를 가득 채웠는데 플리즈 리필 문구가 뜹니다
    A:

    사료부족알림 기능은 동작원리를 잘 알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는 사료통에 남은 사료를 측정해서 알려주는 것이 아니고, 사료통에 사료를 일정량 채운 후 사료를 뺄 때마다 그 수량을 세고 있다가 다 떨어져갈 즈음에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사료통에 사료를 채운 것을 아는 방법은, 뚜껑이 5초 이상 열려있다가 닫히면 사료가 채워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채운 사료의 양은 "전체사료양"으로 미리 설정해 주어야 하고, 매번 동일한 양을 채우셔야 합니다. 사료통 안쪽에 네임펜으로 표시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채운 사료양이 몇 번 뺄 수 있는 양인지 수동급식을 통해 확인하신 후 그 숫자를 "전체사료양"에 설정해 두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사료를 채우지도 않았는데 뚜껑을 5초 이상 열었다 닫거나, 사료를 5초 이내로 너무 빨리 채우고 뚜껑을 닫으면 사료잔량이나 부족알람이 틀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뚜껑을 열면 항상 5초를 세는 소리가 들리는데, 이는 이 기능을 위한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이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이 불편하시거나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앱 내의 설정에서 사료부족알림 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 Q: [기기관련] 파란불이 깜박이는 것은 왜죠?
    A:

    파란불이 깜박이는 것은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 한가지는 영상을 볼 때이고 또 하나는 기기의 Wi-Fi 연결이 끊겼을 경우입니다. 영상을 보고 있지 않은데 깜박인다면 후자의 경우일 것입니다.  Wi-Fi가 잠시 끊기더라도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는데, 연결되면 다시 불이 파란색으로 정지된 상태가 됩니다.

  • Q: [기기관련] 파란불이 안 들어와요
    A:
    앱의 "설정(setup)>일반설정>LED표시 ON/OFF" 에서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 설정이 켜져 있고 기기의 다른 모든 기능은 정상인데 파란불만 안 들어온다면 램프의 고장입니다. 파란색 램프의 고장이 기기의 다른 동작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불편하시면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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