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펫스테이션-cam과 휴대폰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므로 두 기기가 모두 인터넷에 잘 연결이 되어 있어야 둘 간에 연결이 원활하게 됩니다. 그런데, 펫스테이션과 연결 시 연결실패가 뜨거나, 앱의 사진이 비활성화되어 흐리게 보이거나, 또는 별표 모양이 초록색이 아닌 회색으로 보이는 것은 펫스테이션-cam과의 연결이 끊긴 것입니다.  앱을 열었을 때 잠시 동안이나 휴대폰이 이동하면서 인터넷 연결이 전환되는 동안에 잠깐씩은 그럴 수 있습니다. 또한 폰이 Wi-Fi도 못 잡고 5G나 LTE 신호도 잘 안 잡히는 음영지역에 있을 때에도 그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펫스테이션-cam과 앱의 연결이 자주 끊기거나 오랜 시간 끊겨있는 일이 잦다면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Wi-Fi는 이웃들과 주파수 자원을 나누어 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옆집에서 공유기를 새로 설치하면 우리집 Wi-Fi가 잘 되다가도 안 되는 식으로 상황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때 기기를 초기화하여 다시 등록(추가)하거나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기를 껐다가 켜는 것도 일시적으로는 다시 연결될 수는 있어도 이런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펫스테이션-cam은 영상을 전송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휴대폰보다 고속의 인터넷 속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웹서비스와는 다른 인터넷 서비스(프로토콜)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다른 기기의 인터넷이 잘 되는 것과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켜 본다.
2.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를 가까이 이동시켜본다. (중간에 장애물이 없고 서로 직접 보이는 5m 이내의 거리로.. 공유기가 가구나 TV 뒤에 숨겨져 있다면 꺼내어 잘 보이도록 하고 안테나가 벽에서 20cm 이상 떨어지도록 공유기를 이동시키거나 180도 돌려 주세요.)
3.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 채널 번호(1~13)를 바꾸어 본다.(그 방법은 공유기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공유기 모델명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 보시고, 인터넷 사업자가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설치기사를 불러 도움을 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