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9 13:25
아이폰1 갤럭시1 연결해서 사용중인데 밖에나오면 자주 연결이 끊기네요 와이파이상태,거리 문제없는거 확인했어요
2024.09.02 12:45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펫스테이션 전용 원목 받침대 출시 | petSTATION | 2022.02.14 | 1053 |
공지 | 스텐식기 공짜 득템 기회 - 100% 지급 후기(리뷰) 이벤트 | petSTATION | 2021.12.29 | 712 |
공지 | 제품에 관한 문의사항은 질문/답변 코너를 이용해 주세요 | petSTATION | 2021.12.29 | 489 |
공지 | 멍카페는 댕댕이 가족을 위한 공간입니다 | petSTATION | 2021.12.29 | 463 |
253 | 초기화 상태의 LED가 꺼지지 않아요. [1] | 최또르 | 2024.09.13 | 122 |
» | 연결 [1] | 배찌 | 2024.08.29 | 200 |
251 | 급식기 플라스틱 받침대 더구매하고싶습니다 [3] | 캔디맘 | 2024.08.16 | 77 |
250 | 문의 [1] | lsh | 2024.05.16 | 82 |
249 | 질문드립니다 [2] | 요미 | 2024.03.12 | 97 |
248 | 아직도 펫스테이션을 사용하지 않으신다구요? | 지ㅅㅡㄱ | 2024.02.18 | 147 |
247 | 전기료 [1] | 천화정 | 2024.01.23 | 118 |
246 | 보증기간 [1] | 천화정 | 2024.01.23 | 81 |
245 | 카메라 화소 업그레이드 [1] | 김경자 | 2024.01.10 | 180 |
244 | 문의 [1] | 이은상 | 2024.01.09 | 66 |
243 | 배식현황이 폰에 안떠요 [1] | Ys | 2023.11.15 | 101 |
242 | 감사합니다 [1] | 유진 | 2023.11.13 | 49 |
241 | 외부에서 연결이 너무안됩니다 [1] | 뽀시레기아빠 | 2023.11.07 | 271 |
240 | As [1] | 김지은 | 2023.10.06 | 89 |
239 | 연결 [2] | ㅇㅇ | 2023.08.22 | 218 |
238 | UID등록 실패 [1] | 김예람 | 2023.08.20 | 138 |
237 | 화질 [2] | 박미라 | 2023.06.28 | 129 |
236 | 펫스테이션 접속이 안돼요 [1] | 전재열 | 2023.06.21 | 353 |
235 | 이거 넘조아여 [1] | 보리언니 | 2023.05.08 | 106 |
234 | 화질이 너무 나쁩니다 [1] | 슈슈오빠 | 2023.05.08 | 198 |
펫스테이션과 휴대폰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므로 두 기기가 모두 인터넷에 잘 연결이 되어 있어야 둘 간에 연결이 원활하게 됩니다.
그런데, 펫스테이션과 연결 시 연결실패가 뜨거나, 앱의 사진과 버튼이 보내주신 사진처럼 비활성화되어 흐리게 보이거나, 또는 별표 모양이 초록색이 아닌 회색으로 보이는 것은 펫스테이션과의 연결이 끊긴 것입니다. 앱을 열었을 때 잠시 동안이나 휴대폰이 이동하면서 인터넷 연결이 전환되는 동안에 잠깐씩은 그럴 수 있습니다. 또한 폰이 Wi-Fi도 못 잡고 5G나 LTE 신호도 잘 안 잡히는 음영지역에 있을 때에도 그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펫스테이션과 앱의 연결이 자주 끊기거나 오랜 시간 끊겨있는 일이 잦다면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Wi-Fi는 이웃들과 주파수 자원을 나누어 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옆집에서 공유기를 새로 설치하면 우리집 Wi-Fi가 잘 되다가도 안 되는 식으로 상황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때 기기를 초기화하여 다시 등록(추가)하거나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기를 껐다가 켜는 것도 일시적으로는 다시 연결될 수는 있어도 이런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펫스테이션은 영상을 전송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휴대폰보다 고속의 인터넷 속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웹서비스와는 다른 인터넷 서비스(프로토콜)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다른 기기의 인터넷이 잘 되는 것과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고객센터(031-596-64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켜 본다.
2.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를 가까이 이동시켜본다. (중간에 장애물이 없고 서로 직접 보이는 5m 이내의 거리로.. 공유기가 가구나 TV 뒤에 숨겨져 있다면 꺼내어 잘 보이도록 하고 안테나가 벽에서 20cm 이상 떨어지도록 공유기를 이동시키거나 180도 돌려 주세요.)
3.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 채널 번호(1~13)를 바꾸어 본다.(그 방법은 공유기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공유기 모델명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 보시고, 인터넷 사업자가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설치기사를 불러 도움을 청해 보세요.)